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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이 힘들다면 생각해보면 좋은것들

clybly 2022. 5. 4. 15:35

지금 이 글을 보신다면 여러 상황에 혹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할것 같은 중압감에 비참한 마음이 드시나요?

본인의 힘든 상황이 얼마나 힘든지는 본인만이 알 뿐입니다. 제가 알지는 못하지만 조금이나마 위로의 마음을 드리고자 이 글을 남깁니다.

힘들다고 느끼는 인생을 이겨내는 지혜 3가지

  •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자.
  • 나보다 더 힘든 사람들은 있다.
  • 조금이라도 움직여보자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나보다 더 불행한 사람들으 보면서, 조금이라도 행동을 해보자.

감사하는 마음 가지기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수록 삶은 풍요롭게 한다.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있지 않은가. 아무리 힘들어도 웃다보면 정말 웃을일이 조금이라도 생기긴 시작하다는 말은 뇌과학적으로 봤을때 정말이다.

뇌는 부정과 긍정을 구분하지 못한다. 하지만. 부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부정적인 생각에 중독이 되며, 중독된 뇌는 무의식적으로 부정적인 상황을 찾아서 만든다. 부정의 늪에 빠진 무의식을 꺼내기 위해서는 의식적으로 자주 웃어주고 행복한일을 떠올리며 재미있고 행복한 상상을 하면 점점 긍정의 뇌로 바꾸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정말 감사하는 일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

나보다 더 힘든 사람을 보며 위안은 삼자.

지금 얼마나 불행한 삶을 살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보다 더 불행한 사람들은 항상 어디에나 존재하고 있다.

나보다 더 힘든 사람을 보고 내 마음의 위안을 삼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도록하자. 나보다 더 힘든 사람을 보면서 연민을 느끼는 감정이 본인에게 가혹하거나, 못된사람이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먼저 나부터 살고 나보다 힘든 사람들은 나중에 도와 주면 된다.

행동하자.

힘들다고 생각하는 삶은 주로 생각을 통해서 발생한다. 뇌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때 생각을 하고, 잠잘때도 생각을 하게 된다. 주로 행동이 많은 사람보다 행동이 없는 사람들이 주로 우울증이 더 걸리는 이유가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을수록 생각이 떠오르고, 그 생각이 부정적인 생각이 떠올리느게 되고, 부정적인 생각이 우울증으로 발전하게 된다.

결국 행동을 통해야한다. 할 일이 없다면 무작정 1시간이고 2시간이고 죽을힘을다해 걷고 뛰고 하다보면 아무생각이 나지 않고 몰입을 하게 되는 경우를 느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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