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ink
Archives
«   2021/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관리 메뉴

테슬라 주주의 주식,부동산 경제 용어 모음집

작은 일을 중시하라 본문

카테고리 없음

작은 일을 중시하라

clybly 2020. 10. 3. 08:18
반응형

작은 일을 중시하라.

일상생활에는 많은 일들이 발생한다. 때로는 예기치 못한 큰 실수로 회사 운명을 바꿔 놓을 수도 잇으며, 도 자신의 작은 시수로 결코 남기고 싶지 않은 추억을 만드는 수 도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큰 실수는 갑자기 들이닥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작은 실수, 작은 원인이 모르는 사이에 누적되어, 어느날 갑자기 큰 실수, 큰 사건으로 발전해 있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우리는 작은 문제의 경우에도 빠른 해결을 위해서, 선배나 동료의 충고를 수용할 수 있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

또 해결 방법을 모른 경우에는 상사에게 그 문제를 상담할 수 있는 마음자세가 필요하다.

좋지 못한 일은 가능한 선배나 상사에게 묻지 않고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회사의 일원인 이상, 자신의 실수는 회사 전체의 문제가 된다.

따라서 모든 의견을 교환하고 상담할 수 있어야 하며 자신 또한 겸허한 자세로 상대방과 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미 실수를 한 뒤라면 아무리 반성해도, 소용없는 일이다. 어디까지나 작은 것을 중시하면서 더 큰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좋은 결실을 좋은 뿌리에서 생긴다.

농사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토지가 얼마나 비옥하고 뿌리가 땅에 얼마나 깊이 뻗어 있는가 하는 것이다. 큰 뿌리에서 굵은 줄기가 생기고 굵은 줄기에서 훌륭한 열매가 열린다.

이처럼 사람 눈에 뜨이지 않는 곳에서 의리라는 큰 뿌리를 내리고, 책과 정보를 통해 자신을 비옥하게 함으로써 성과가 표면화되었을때 비로소 자신의 성장 여부가 판단될 것이다.

아무리 외형만 수선하고 꾸민다 해도 뿌리가 썩어 버리면 그 나무는 죽어 버리고 만다. 

우리도 큰 일에 대비해서 어떻게 자신의 기반을 굳혀 놓을까를 미리 생각해 두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힘은 매일 갈고 닦음으로써 생기기 때문이다.

사람의 태도를 중시하라

인간은 누구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가지고 있다.

사람을 잘 다루는 사람은 장점만을 찾아 철저하게 발전시켜서 ,비즈니스나 경쟁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각 구성원의 좋은 점을 결집해서 최대한의 힘을 발후시킨다.

그러나 나쁜 상사는 상대의 좋은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것은 묵살시켜 버리고 나쁜 점만을 지적한다. 

'명사수가 반드시 명감독이 되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다. 자신은 잘되는데 왜 상대방은 잘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상대방의 부족함만을 들추어 내는 경우를 이른다.

이러한 것이 반복되는 가운데 '아무래도 나는 상사와 맞지 않는다'라는 식의 잘못된 생각을 부하가 갖게 함으로써, 부하의 좋은점을 가려 버리게 된다.

인간은 누구나 장점과 단점을 겸비하고 있다. 아무리 훌륭한 사람이라도 약점은 있는 것이다.

상사의 눈에는 불만족스럽게 보이겠지만 그런 부하에게도 좋은점이 있다.

이러한 것을 발견하느냐 못하느냐 또는 그것을 활용해서 실적과 연결시키느냐의 여부가 간부로서의 중요한 역할인 것이다.

회사 간부나 상사는 당연한 것을 당연히 하는 것만이 가치 있는 일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같이 울 수 있는 친구를 만들라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친구를 가지는 것이다.

좋은 친구란 형편이 좋을 때만 미소로 접근해 오거나 또는 무엇인가를 요구하는 사람은 결코 아니다. 상대가 즐겁거나 괴로울 때 어느 때라도 항상 서로 기뻐해 주고 슬퍼해 줄 수 있는 사람을 말하며, 상대가 어려움을 당햇을 대 용기를 내서 도와주는 사람을 의미한다.

인간의 진가는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때 알게 된다. 이 때 자신을 버리고 자신을 희생하면서 힘이 되어주는 사람이야 말로 진정한 친구라 할 수 있겠다.

누구에게나 자신의 처지가 있다. 상대가 어려울 때 모든 것을 버리고 힘이 되어주는 사람은 그다지 흔치 않다. 이처럼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인간 관계가 유지됨에 따라 인생의 성공여부도 판가름 나는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인간관계에서 뿐 아니라 업무상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거래처와 원만한 관계를 가지는 것이 사업안정화 확대에도 큰 도움을 주는 것이다.

자신이 소중할수록 상대방을 먼저 생각할 것

인간은 자신이 가장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자기 외의 것을 배척하는 것이 생명체의 특징이다. 그러나 세상은 혼자만으로 살아갈 수 없다. 집,전철,tv,스마트폰 등은 많은 사람의 힘으로 만들어져서 생활의 일부가 된 것이다.

서로 자신의 위치를 지키며, 업무를 수행하고 타인과 사회를 위해 노력함으로써 인간사회의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자신이 소중하면 먼저 타인을 위해 노력하자. 그럼으로써 자신도 자연히 지켜지기 때문이다.

자신만을 생각하는 이기주의자는 결코 타인으로부터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없다. 타인에게 베푼 성의나 자비는 결국 자기에게 되돌아 오는 것이다.

따라서 얼마나 마음의 여유를 갖고 상대블 생각하면서,매일의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는가가 중요한 것이다.

상대가 바쁠 때 도와주는 것도 팀워크를 위해 중요한 것이다. 

"나와는 상관없다. 내 업무는 끝났으니까" 라며 상대방의 어려움을 외면하는 가운데 결코 단결이란 있을 수 없다. 결국은 자신에게도 도움을 요청해야만 할 시간이 돌아올 것이다.

상대를 수용하는 유연성을 갖가.

"부드러움이 능히 강함을 누른다" 라는 말이 있다. 우리들은 어떤 경우에도 유연성이 있어야 한다. 자기주장만 하고, 상대방 의견을 수용하지 않고, 자기 생각만 관철시키려고 하는 태도로는 결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누구에게나 자신의 의견과 입장이 있다.

그러나 상대에 대햔 배려, 양보심,또는 전체의 조화를 이루려는 사고방식은 조직을 이끌 수 있고 원만한 운열르 가능하게 한다. 또한 서로를 지켜주고 양보하는 가운데 훌륭한 비즈니스가 생기는 것이다.

자신의 감정만을 내세우지 말고 조금은 억누르면서 상대방의 입장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

이처럼 유연하고 겸허한 자세야 말로 사회를 윤택하게 하며, 결과적으로 자기 자신을 살 찌우게할 것이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