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ink
Archives
«   2021/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관리 메뉴

테슬라 주주의 주식,부동산 경제 용어 모음집

산뜻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대하라 본문

카테고리 없음

산뜻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대하라

clybly 2020. 9. 24. 08:01
반응형

산뜻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대하라

사람들은 자신의 소중함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사대방을 소중히 하거나 즐거운 마음으로 대하는 것은 부족하기 쉽다.

 옛말에 '춘풍으로 사람을 대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즉 봄바람과 같은 산뜻한 기분으로 상대를 대한다는 뜻이다. 결국 이것은 상대방에게는 상냥하게 자신에게는 반대로 엄하게 하라는 뜻이기도 하다.

우리는 상대방의 결점이나 약점을 비판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이다. 세상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상대방에게 상냥하고 자신에게는 엄격해야 한다.

열심히 하는데도 좀처럼 인정받지 못하고, 열심히 함으로써 오히려 타인의 비난을 받는 것은 자신에 대한 엄격함과 규제가 부족했기 때문일 것이다. 이에 반해 상대방의 입장에서 상대를 이해하고 행동하는 것이 조금이나마 가느아다면 결코 상대로부터 비난이나 질투받는 일은 없을 것이다. 세상은 아릅다지 만은 않다. 때로는 생사를 건 싸움도 있다. 그러나 여유없이 자신만 생가갛게 되면 결국은 고립되게 된다.

항상 상대방에게는 상냥하면서 상대방 입장을 고려하는 신중한 행동을 취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자신을 지키는 것이 된다.

독선적으로 자기 감정에 밀리는 생활방식은 결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상대방 의견에 귀를 기울여라

일상생활이나 비즈니스 상담 및 회의석상에서 혼자만 이야기하거나, 자기 주장만 앞세우고 상대방 의견은 듣지 않는 사람이 많이 있다.

이런 사람은 상대방 의견을 무시하고, 독선적으로 일하는 경향이 있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 의견을 듣고 얼마나 잘 대처하느냐 하는 것이다.

항상 똑같은 것만 주장하는 사람이 있다. 자신의 과거 실적을 자랑하는 것이 결코 나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세상은 매일 변하고 있다. 문제는 장래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협력해 가느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회사 내외적으로는 효과적인 대화 방법이나 대응 방법을 준비해야 한다.

일방적으로 자기 얘기만 하는 것도 상대방을 피곤하게 하여오히려 자기 의견을 들어 주지 않는다는 불만을 낳게 한다.

또한 자신도 상대방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마음대로 행동하게 되어 결국 업무에도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

인간이란 자신의 의견이나 주장에 귀를 기울여 주면 곧 친근감을 느끼게 된다.

따라서 지나친 대화로 업무에 실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사람과의 만남을 중시하라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전혀 예기치 못했던 사람과의 만남이나 교우관계가 맺어져서 사업상 좋은 파트너가 되는 경우도 있다.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에는 언제 어떤 사람을 만날지 모를 일이며,그 만남에서 새로운 인간관계가 생기는 것 이다. 개인 또는 직장인으로서 서로 힘을 합해 훌륭한 것은 만들 수도 있는 것이다.

따라서 만나는 사람마다 성의와 최대하느이 책임감을 가지고 상대해야 할 것이다.

가끔 개인사정이나 정신적 변화에 따라 책임감을 가지고 상대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문제이며 상대방과는 아무관계도 없다. 

그래서 사람을 만날 때는 항상 ' 이 사람은 장래 중요한 위치의 사람이 될 것이며, 자신을 도와 줄 사람이다' 라는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언제 어떤 사람의 도움으로 성공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교만하고 뽐내거나 많은 적을 만드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항상 성의를 가지고 어떤 사람을 만나더라도 좋은 기분으로 사귈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웃을 중시하라

원만한 가정생활이나 회사의 단결없이는 이웃과도 교제가 불가능하다. 문제는 밸런스이다. 자기에만 몰두하고 이웃들을 냉댛하거나 적대시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 하지 못하다. 이 세상은 한 개인이나 가정, 회사만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중요한것은 이웃이나 동업자의 관계가 원만히 유지되는지 , 협력이나 기브 앤 테이크 관계가 신뢰속에서 공존하고 있는 지 하는 문제이다.

따라서 우리는 항상 이웃이나 거래처에 대한 배려를 가장 중요한 과제로 삼아야 할 것이다.

그럼으로써 스스로를 지킬 수 있고 번영할 수 있을 것이다.

모두가 마음을 합하라.

흔히 '단결' 이라는 말이 입에 오르내린다. 이 말은 스포츠,비즈니스,가족 등 모든 곳에 필요한 말이다.

한 사람의 힘보다는 두사람 세사람의  힘을 모음으로써, 보다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또 세사람이 각기 다른 생각보다는 같은 생각으로 힘을 합함으로써 보다 큰 일을 성취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 들은 큰 목표를 향해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서로 협력해서 성취해 간다는 단결정신이 필요하다. 자신만을 생각한 나머지 이웃과의 협력에 소홀한 사람이 있다. 이것은 그 사람의 생활방식으로서, 개인문제이기 때문에 간섭할 문제는 아니다.

그러나 회사라는 조직에 몸 담고 있는 이상, 자기 중심적인 것은 허락되지 않으며, 직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상 직장의 규율과 규칙을 지키면서 상대와의 협력으로 즐거움도 나눌 수 잇도록 서로 노력해야 할 것이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